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용카드추천 활용정보

by 연결타임 2020. 7. 24.


신용카드추천 활용정보















1. 신용카드로 택시비를 결제하였다면 택시에 두고 내린 물품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주유비 할인 등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실적 충족여부를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가능하니다. 


3. 온라인 쇼핑 시 앱카드를 이용해 카드번호를 한번만 등록하면 입력없이 편리하게 결제 가능합니다.


4. 결혼, 장례, 자동차 구입 등 목돈 사용으로 신용카드 한도 초과가 발생시 카드사에 임시한도상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각종 공과금 신용카드로 자동납부를 통해 연체없이 납부가능 합니다. 분실이나 도난으로 등 신용카드를 재발급을 받았다면 자동납부 신청을 다시 하셔야 됩니다.



무선통신이 발달되면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앱카드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한거 같습니다.. 실적이나 다양한 정보와 실제 사용상황을 한눈에 보며 그에맞는 다양한 요청을 카드사에 함으로써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공과금은 될수 있으면 카드 자동납부를 해놓는것은 필수인듯 합니다.





















① 택시에 중요한 물건(서류 등)을 두고 내렸을 때 택시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였다면 승차했던 택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등 교통정산사업자(고객센터)에 연락하여 결제했던 카드번호 및 결제일자를 알려주면 해당택시의 차량번호와 택시 기사님의 연락처(법인택시의 경우 법인 대표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 분실물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교통정산사업자 고객센터


1. 티머니 : 1644-1188


2. 이비카드 : 1644-6001


3. 마이비 : 1644-6001


4. 한페이시스 : 1566-1554


5. DGB유페이 : 080-427-2342


6. 스마트로 : 1666-9114















② 신용카드 이용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에 일정액 이상의 실적(카드별로 실적인정기준이 다르므로 카드결제액과는 차이가 있음)이 있어야 하며, 전월실적 충족여부는 일일이 명세서 등을 보거나, 카드사에 문의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전월실적을 조회하려면 카드사의 어플 또는 앱카드를 설치하고 마이페이지-혜택조회-실적충족현황 등의 메뉴에 접속하면 됩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소지 카드별로 전월실적 충족여부 및 부족금액 등을 확인 가능합니다.
















③ 앱카드를 이용하면 온라인에서 실물카드와 공인인증서 없이도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앱카드를 사용하려면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앱카드를 검색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한번만 카드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PC 및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쇼핑 시 비밀번호(또는 지문 등 생체인증)만 입력하면 편리하게 대금을 걸제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 쇼핑을 자주하시는 소비자분들은 앱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


※ 스마트폰에서 앱카드 결제 방법

1.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 앱카드 어플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 후 신용카드를 등록


2. 쇼핑몰 등에서 결제방법을 앱카드로 선택하면 앱카드 어플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3. 앱카드가 실행되면 비밀번호 또는 생체정보(지문, 홍채)를 통해 인증


4. 결제내용 확인














④ 임시한도상향이 필요한 소비자는 카드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한도상향을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사 심사절차를 거쳐 일시적으로 카드 이용한도를 증액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에 따라 임시한도 상향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아파트 관리비 등 각종 생활공과금을 납부할 경우, 은행방문이나 계좌의 잔고를 확인할 필요없이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신청은 카드사 고객센터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자동납부에 사용되는 신용카드를 교체 또는 분실시 받드시 자동납부 신청을 다시 해야 연체없이 납부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신용카드 서비스 혜택을 상황에 맞게 잘사용하도록 노력하는게 중요한듯 합니다. 꼼꼼하게 챙기시고 아껴쓰고 절약하고~ 저축하고 ^^ 부자되는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항상 기원합니다.



댓글